인스타페이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인스타페이(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스타페이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인스타페이 전자금융거래 서비스’(이하 ‘인스타페이 서비스’)라 함은 가맹점이 판매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이하 ‘상품 등’)을 회원이 구입 및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에스크로 서비스를 총칭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인스타페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인스타페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가맹점의 상품 등을 구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3. ‘가맹점’이라 함은 인스타페이 가맹점 약관 또는 계약에 따라 회원이 인스타페이 서비스를 통하여 구매할 수 있는 상품 등을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인스타페이 서비스 이용 시 필요로 하는 인증 수단으로서 회원이 가입 시에 설정하는 암호를 말합니다.


5.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금융업무를 제공하고, 회원이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6. ‘전자지급수단’이라 함은 직불전자지급수단, 선불전자지급수단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1호에서 정하는 전자적 방법에 따른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7.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회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 전자서명법 상의 전자서명생성정보 및 인증서,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 등록된 회원번호, 회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②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인스타페이 서비스 웹페이지 안내 및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 및 효력변경)


① 회사는 회원이 약관의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인스타페이 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이나 팝업화면 등에 약관을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제1항의 방식으로 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에 공지하며, 공지 외에 일정기간 회원의 전자우편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할 때에는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만약 회사의 명확한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정약관에 부동의 한 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 및 개별약관, 이용정책에 따릅니다.


③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에스크로 서비스, 전자고지결제서비스와 관련해서는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④ 회원은 개별약관 및 이용정책의 변경사항에 대한 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5조(대리 및 보증의 부인)


① 회사는 회원과 가맹점 간의 편리한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결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며, 회원과 가맹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과 가맹점 사이에 성립된 상품 등의 거래에 관한 책임과 회원 및 가맹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과 가맹점이 직접 부담합니다.


② 회사는 인스타페이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가맹점과 회원 간의 상품 등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상품 등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 또는 가맹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은 해당 가맹점 및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인스타페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상품 등을 판매하거나 가맹점으로부터 상품 등을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가맹점과 회원간의 상품 등 거래의 편의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개발 및 제공합니다.



제6조(인스타페이 서비스의 이용)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본 약관에 동의하고 결제수단을 등록한 경우 인스타페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인스타페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요구하는 사항(본인인증정보-이름, 개인식별정보,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등)을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인스타페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신용카드 결제정보(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비밀번호 등), 은행계좌 결제정보(계좌번호, 예금주명 등) 등을 신용카드사, 금융결제원 또는 은행에 제공하여 인증 및 승낙을 받아야 합니다.


④ 회원은 인스타페이 서비스 이용 시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작성하여야 합니다.



제7조(이용신청 및 승낙 등)


① 이용신청은 사용자가 인스타페이 어플리케이션(이하 ‘인스타페이 앱’이라 함)을 다운로드 받은 후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 등록화면에서 다음의 등록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1. - 성명
  2. - 생년월일
  3. - 성별
  4. - 가입한 통신사
  5.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②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신규로 이용신청을 하는 자 중 온라인상 본인 확인이 어려운 사용자에 한하여 추가 확인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하고, 회원은 등록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정보 변경 등을 통하여 이를 수정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등록정보 변경을 소홀히 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본조 제1항에서 정한 기재항목을 사실대로 정확하게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자에게만 인스타페이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⑥ 이용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이용신청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이용 신청의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만 15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한 경우
  2.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또는 오기 등이 있는 경우
  4. 4. 본 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과거에 회원자격이 상실 또는 이용계약이 해지되었던 경우
  5. 5. 이용정지를 당한 회원이 그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6. 6.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정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7. 7.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③ 본조 제1항과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그 사유를 인스타페이 서비스 이용화면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통지합니다.



제9조(이용 계약의 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이용계약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2. 회원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3. 회원이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의 불/편법 행위를 차단하기 위하여 회사는 회원의 회원탈퇴 후 3개월 동안 해당 회원의 성명,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탈퇴일자, 탈퇴사유 등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회원이 인스타페이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2. 2. 회원이 고의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한 경우
  3. 3.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4. 4.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5. 5. 회원이 제7조 제1항의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6. 6.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인스타페이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회사는 회원 가입 후 6개월 동안 본 서비스 사용 이력이 없는 회원에 대해 인스타페이 서비스 화면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사용의사를 묻는 고지를 하고,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0조(서비스의 이용 개시)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인스타페이 앱 또는 홈페이지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공지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범위 내의 단말기에서 인스타페이 앱을 다운받고 설치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단말기의 종류 및 회원이 가입한 통신사에 따라 어플리케이션의 구성과 기능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일부 기능은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한 경우 또는 금융회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별 이용 가능시간을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인스타페이 서비스 화면 또는 홈페이지에 공시합니다.



제12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본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7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2. "회원" 확인을 위한 비밀번호를 일정횟수 이상 잘못 입력하였을 경우
  3. 3. 회원이 회사의 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4. 4.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5. 5. 본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등과 같은 특수한 사정으로 본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6. 6. 회사와 금융회사가 정기 점검을 할 경우
  7. 7.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전 항에 의하여 본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제17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본 서비스의 중단(회사 또는 운영자의 고의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파산 신청, 회사정리절차 개시 신청, 화의 신청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한 경우가 발생하여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한 날로부터 30일이 경과한 때에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지 아니 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⑤ 회사는 본조 제2항 제4호 및 제7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3조(에스크로 서비스의 이용)


① 회사는 인스타페이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에스크로 서비스(결제대금 보호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에스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상품의 배송 완료 시 회사에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③ 배송이 완료되었음에도 구매확정기간 내에 회원으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회사는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익영업일에 자동구매확정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회원의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거나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다고 간주되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의 관련 규정에 따라 대금을 상품의 판매 가맹점에 송금하거나 에스크로 서비스 사업자에게 송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 구매가 확정되고 판매 가맹점에 정산이 완료되는 시점에 에스크로 서비스가 종료되며, 이후 청약철회, 취소, 해제, 무효 등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판매 가맹점과 직접 청약철회, 취소, 해제 및 결제대금 환불 등에 관한 절차를 진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⑥ 회사의 에스크로 서비스는 판매 가맹점 또는 회원을 대리하는 것이 아니며, 상품의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 가맹점의 의무나 회원의 의무를 대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제14조(정치후원금 기부 서비스)


① 회원은 인스타페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정치후원금을 기부할 수 있습니다. 정치후원금 기부 금액 및 절차는 정치자금법 등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정치후원금을 기부한 회원의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직업 등의 정보를 정치후원금을 기부 받은 후원회에 전달하여야 합니다.


③ 정치자금영수증의 교부는 정치후원금을 기부 받은 후원회의 책임입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연말정산 등의 사유로 정치자금영수증을 교부 받고자 하는 경우 영수증의 교부 방법을 회원에게 안내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이 본인이 기부한 정치후원금의 환불을 원할 경우에는 후원회에 직접 문의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정치후원금 환불과 관련하여 후원회와 별도의 협의가 있지 않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① 은행계좌 기반의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본인 명의의 은행계좌 등록 및 추심이체 출금동의(이하 ‘출금이체 동의’라 한다)를 하여야 합니다.


② 출금이체 동의는 전자금융감독규정 제6조의 요건을 충족하는 전자문서, 전화 녹취 또는 음성응답 시스템(ARS) 등의 방법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동의의 목적,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개인정보 및 고유식별정보 내용, 개인정보가 제공되는 제3자에 대한 정보, 정보의 보유기간 등 회원의 출금이체 동의에 필요한 정보를 명확하게 고지합니다.


④ 회원이 본인 명의의 계좌 정보를 삭제하거나 회원에서 탈퇴하면 출금이체 동의를 철회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회원의 진의에 반하여 오류로 인한 계좌정보의 삭제 또는 회원탈퇴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원이 계좌 정보를 삭제 또는 회원 탈퇴 후 재가입 및 재등록을 하는 경우, 회원의 의사에 따라 삭제 또는 탈퇴 기간 동안의 출금이체 동의의 효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 및 금융위원회의 정책결정에 따라 설립된 금융결제원 오픈플랫폼 센터(이하 ‘오픈플랫폼 센터’라 한다)를 통하여 은행계좌 등록 및 출금이체 동의를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인스타페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스타페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용회원이 지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6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상품 등의 상세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및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인스타페이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본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실 및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명의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게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인지한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상품 등의 구매 시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PG, 판매 가맹점의 손실 및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회원은 인스타페이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등록한 본인의 신용카드, 은행계좌 정보 및 인스타페이 비밀번호 등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⑥ 회원은 스마트폰 및 USIM 칩 등의 분실, 도난 및 비밀번호 누설 등 사고발생시에는 그 사실을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⑦ 회원은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 결제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⑧ 상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⑨ 회원은 회사가 인스타페이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본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제17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본 약관과 관련한 통지 시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페이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SMS,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체 또는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페이 서비스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항의 통지 수단 중 2개 이상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③ 본 조에 따라 회사가 발송하는 전자우편이 회원의 수신거부 또는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가 사실과 부합하지 않아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8조(개인정보)


①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스타페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실시하며, 이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페이 서비스에 링크된 화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인스타페이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가 이루어진 경우 거래 당사자간 원활한 의사소통 및 배송, 상담 등 거래 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 에서 거래 당사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9조(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인스타페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또는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0조(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신청절차 등)


① 회원은 손해배상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한다) 또는 전자적 장치를 이용하여 회사에 분쟁의 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15일 이내에 손해배상 등 분쟁처리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1. - 주소: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85길 38(대치동, 진성빌딩 701호)
  2. - 이메일 주소: support@instapay.kr
  3. - 전화번호: (02)3453-4920

② 회원은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 또는 「소비자기본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인스타페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인스타페이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 상호간, 회원과 가맹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인스타페이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④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나 회원의 과실 또는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인스타페이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금융거래법,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전자서명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인스타페이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이 적용됩니다.


② 인스타페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③ 전 항의 협의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 회사와 회원은 분쟁에 관한 소송을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할 수 있습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1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